뮤토(Muto) Beauty Clinic

나만의 이미지와 표현에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의 변화를 추구합니다.

뉴스

탈모치료와 예방 (뮤토성형외과 김창주원장 인터뷰기사)

뮤토성형외과 2019.08.22 14:32 조회 24
최근 들어  탈모의 치료와 예방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고  난치성 탈모질환 완치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체계적인 치료의 중요성이다. 모발이식 수술 없이 체계적인 치료 관리만으로도 탈모를 완치시킬 수 있다. 또한 조기 치료가 중요하며 재발이 잦은 탈모의 근본 원인을 잡을 수 있는 방향이 제시돼야 한다.

아울러 탈모로 고민하는 대다수는 심리적으로 위축돼 섣불리 수술을 선택할 수 있다. 하지만 탈모는 근본적 치료가 우선돼야 하며 모발이식은 마지막 선택이어야 한다. 따라서 수술여부의 결정은 본인의 자가 판단에 앞서 전문의와의 구체적인 상담을 거친 후 정확한 진단 결과에 따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실제로 탈모를 막기 위해 두피 마사지를 받거나 탈모에 좋다는 다양한 음식 및 한약 등을 찾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탈모를 멈추게 하기 보다는 예방이나 진행의 중지 정도의 효과밖에는 기대할 수 없다.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들은 우선 의사와 상담한 후 과학적으로 입증된 적절한 치료방법을 찾는 게 중요하다. 탈모는 자존감이 무너지고 극심한 스트레스와 우울증에 시달린다. 예전에는 가발·흑채 등 눈가림에 의존했지만 지금은 의학적으로 치료법도 다양하다
     
바르는 약은 남성형 탈모뿐 아니라 원형 탈모나 여성형 탈모에도 쓰인다. 하지만 초기 이후에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어렵다. 모발이식의 경우 이식한 모발은 빠지지 않지만 여전히 탈모 부위에 있던 기존 모발은 빠진다.
    
따라서 원래 숱이 적거나 모발이 가는 경우보다 탈모가 진행되어있던 숱이 적어지거나 모발이 가늘어진 경우라면 발모주사를 통해 모발이 다시 예전처럼 굵어지고 새로 나는 치료법에 관심을 가져 볼 필요가 있다.
 
발모주사와 발모스프레이는 효과가 입증된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진행하면 효과가 배가 되며 꾸준하게 치료한다면 부작용없이 좋은 효과를  얻게 될 것이다.
 
도움말  [뮤토성형외과 김창주원장]

첨부파일
  1. 탈모치료와 예방.PNG 다운로드횟수[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