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토(Muto) Beauty Clinic

나만의 이미지와 표현에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의 변화를 추구합니다.

뉴스

모발이식, 재수술없이 한번에 (뮤토성형외과 김창주원장 인터뷰기사)

뮤토성형외과 2019.08.22 14:34 조회 27
날씨가 더워지면서 강한 햇빛과 과다한 두피 분비물들에 의해 시달려온 모발이 시간이 흐르면서 다량으로 빠지고 탈모에 영향을 주는 남성호르몬 분비가 일시적으로 많아지는 게절이 되었다.
 
최근 탈모인구가 1000만 명을 넘어섰다고 국민건강보험공단은 통계자료를 발표 하였는데 남녀를 가지리 않고, 더구나 청년층부터 장년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세대에 발현하고 있는 탈모는 커다란 사회적 이슈이며 고민거리다.
 
이런 이유로 탈모 치료 시장의 규모는 점차 커지고 있지만 모발이식수술은 직접적인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남성은 정수리 넓은 부위나 M자를 채우는 것, 여성의 경우는 헤어라인을 교정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수술 원리는 탈모의 영향을 받지 않는 모발을 채취해 탈모 부위에 옮겨 심으며 이식을 무한대로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모발을 채취하면 해당 자리에선 새 모발이 나오지 않는다.
 
탈모의 예방법은 스트레스를 피하고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며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두피 건강에 좀 더 신경 쓸 필요가 있다.
 
한편, 환자의 두피 상태, 모발 상태를 정확히 판단해 가장 알맞은 수술법으로 진행해야 되며 수술 후 바로 결과가 나오는 것은 아니고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며 모낭과 주변 조직의 손상을 최소화하는 채취, 채취 후 빠른 시간 안에 이뤄지는 모낭분리와 이식이 이뤄져야 하는 난이도 높은 수술로 담당하는 의사의 경력과 노하우도 중요하다
   
      [도움말] 뮤토성형외과 김창주원장

첨부파일